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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코나카드 샵 서비스 이용약관


제정 2018.12.20.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코나아이㈜(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코나카드 샵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코나카드 샵 서비스”라 함은 코나카드 샵 이용자가 “사이버 몰”을 통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상품”이라 합니다)을 거래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가상의 영업장 및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코나카드 샵 서비스 이용자(이하 “이용자”라 합니다)”라 함은 “코나카드 샵 서비스”에 접속하여 “회사”가 정한 이 약관을 동의하고, “회사”로부터 이용자격을 부여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코나카드 샵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3. “제휴사”란 “회사”가 아닌 자 중 “회사”의 “코나카드 샵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자를 말하며, 또한 “코나카드 샵 서비스”에서 접속 가능한 온라인 상점을 제공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단, 오픈마켓 서비스의 경우에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 및 거래(정보)에 대해 직접적인 책임을 지는 자를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코나카드 서비스 이용 약관(코나카드 어플리케이션 가입 시 동의하는 약관을 말합니다) 등 관련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연락처(전화,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코나카드 샵 서비스”의 초기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단, 약관의 구체적인 내용은 “이용자”가 링크로 연결된 화면을 통하여 보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별도의 공지사항 또는 게시판 등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단,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본 조 제3항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법령에 특별한 규정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않습니다.

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코나카드 샵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본 조 제2항의 방법 등으로 별도 고지한 약관 개정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인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사이버 몰””을 통해 다음 각 호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통신판매서비스

2. 통신판매중개서비스

3. 결제서비스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② “회사”가 제공하는 전 항의 서비스는 “이용자”가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사이버몰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단, 개별 “제휴사”가 “코나카드 샵 서비스”에 등록한 “상품”과 관련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의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코나카드 샵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코나카드 샵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본 조 제1항의 사유로 “코나카드 샵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코나카드 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 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보상합니다. 단,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보상받아야 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코나카드 샵 서비스” 이용신청 및 해지)

① “코나카드 샵 서비스” 이용 신청은 “코나카드 샵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약관 및 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를 거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필요 정보를 입력하여 “코나카드 샵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이용의 권한을 획득하게 됩니다.

② “회사”는 전 항에 따른 이용 신청에 대해 승낙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본 이용신청 승인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반하는 경우

2. 현행 법령 등에 위반하여 “코나카드 샵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③ “코나카드 샵 서비스”는 회원 가입 신청 시 “코나카드 샵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및 회사의 승인이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상품”을 구매할 경우 구매 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개인정보 위탁 동의” 과정이 필요합니다(비회원의 경우 “코나카드 샵 서비스 이용약관 동의” 과정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④ “코나카드 샵 서비스” 이용을 더 이상 원하지 않는 “이용자”는 ““사이버 몰””의 화면에서 이용신청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화 및 전자우편 주소,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알림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의 통신환경 또는 요금구조 등에 따라 “이용자”가 데이터 요금 등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 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8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코나카드 샵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마케팅 정보 등을 “이용자”가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화 및 전자우편 주소,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알림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수신에 동의한 경우, “이용자”의 통신환경 또는 요금구조 등에 따라 “이용자”가 데이터 요금 등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항의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즉시 전항의 마케팅 정보 등을 제공하는 행위를 중단합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코나카드 샵 서비스”를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코나카드 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상품” 등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사”가 직접 판매하는 “상품”에 대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 사업자임을 “코나카드 샵 서비스”상에 명기하며, 해당 “상품”에 대한 고객응대 업무를 직접 수행합니다.


제10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신청 또는 정보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부정한 방법으로 “코나카드 샵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서비스 신청∙이용 과정에서 다른 사람의 정보를 이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

8. 제3자의 ID를 이용하거나 자신의 ID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버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코나카드 샵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이용자”가 부담하는 채무의 미이행

11. “이용자”가 티켓을 구입한 후 환불요청 및 환불을 받은 상태로 제휴업체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받는 행위를 하는 행위

12. “이용자”가 제휴업체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받은 후, 사용하지 않은 티켓이라며 “회사”에 환불을 요구하는 행위

13. “이용자”가 티켓을 구입한 후 발송되는 티켓번호를 임의로 조작하여 제휴업체에서 재사용하거나 유사업체에서 사용한 행위

14. 판매기간 종료 후 빈번한 구매취소 및 누적 등으로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15. “상품” 등의 구매를 가장하여 재판매 등의 방법으로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행위

16. 진정한 구매 의사 없이 쿠폰 등을 적용하여 “상품” 구매 후 재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7. "회사”의 허락 없이 “코나카드 샵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광고 활동 등을 하거나, “회사”가 허락한 내용과 범위를 벗어난 영업/광고 활동 행위

18. 타인의 결제수단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상품” 등을 구매하는 행위

19. “회사” 또는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및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② “이용자”는 “이용자”의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하며, “이용자”의 변경된 정보를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이용자”는 이 약관 기타 “회사”의 내부 규정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해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및 “코나카드 샵 서비스” 상의 공지사항 등 “회사”가 정한 제반 정책이나 규정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코나카드 샵 서비스” 이용 신청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단,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단,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가 본 조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⑧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을 이유로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2조 (기록 보존)

①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다음 각 호에 대한 기록은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2. 이용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3. 대금결제 및 “상품” 공급에 관한 기록

4. “이용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5. 접속기록

6. 거래기록

② 거래기록은 전자 문서의 형태로 저장되며, 거래당사자인 “이용자”는 방문, 전화, 팩스,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요청하여 해당 기록을 열람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 단, 저작권법에 위배되는 경우는 “회사”는 복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의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한 “이용자”의 거래기록 및 개인정보는 동의를 철회하지 아니한 “이용자”의 거래기록 및 개인정보와 별도로 보존합니다.


제13조 (결제방법)

①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 대한 대금 결제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코나카드 (ISP/페이북 결제)

2. 신용카드

3. 계좌이체

4. 기타 “회사”가 정한 결제방법

② “회사”는 “이용자”의 대금 결제에 법적,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회사”가 예견하지 못한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이용자”에게 결제 수단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잠정 결제보류 내지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상품”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제14조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

① “결제대금예치서비스”라 함은 매매계약이 체결되고 “이용자”가 대금을 결제하는 경우에, “이용자”의 결제대금 보호를 위하여 “회사”와 별도 계약을 한 금융기관 등 공신력있는 제3자가 일정 기간 동안 “이용자”의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있다가 “상품”배송이 완료되면 대금을 “회사”에게 지급하는 거래 안전장치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와 “회사” 또는 “제휴사” 간에 이루어지는 “상품” 매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상품”을 인수하기 전에 대금을 결제해야 하는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③ “회사”는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제휴사” 또는 “이용자”를 대리하는 것이 아닌 것은 물론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제휴사” 또는 “이용자”의 의무를 대행하는 것도 아닙니다.

④ “이용자”는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통하여 구매대금을 결제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송금수수료 등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이용자”는 “회사”와 별도 계약을 한 금융기관 등 공신력있는 제3자가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자 등에 대하여 그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⑥ “이용자”는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해당 “상품”의 배송이 완료되었을 때 “회사”에 대하여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⑦ “회사”는 배송완료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구매확정 기간 내에 “이용자”가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다고 간주합니다.

⑧ 결제대금예치서비스는 본 조 제6항에 따른 의사표시가 있거나 본 조 제7항에 따른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되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 종료됩니다.

⑨ “이용자”는 결제대금예치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 해당 구매 건에 대하여 청약철회, 취소, 해제, 무효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해당 구매 건의 계약 당사자인 “회사” 또는 “제휴사”와 직접 청약철회, 취소, 해제 및 환불 등에 관한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제15조 (포인트)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활동, 이벤트참여, 배송지연보상 등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 “이용자”에게 일정한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포인트”를 “코나카드 샵 서비스”에서 “상품” 구매 시 대금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포인트”의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을 “코나카드 샵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포인트”의 사용조건 및 사용한도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③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원칙적으로 적립 후 1년이며, 유효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순차적으로 소멸됩니다. 단, 마케팅 기타 프로모션 등을 통하여 지급되거나 사전특약(사전 안내 포함)이 있는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각각 별도로 설정될 수 있습니다.

④ “포인트”의 사용은 1)유효기간이 종료일이 먼저 도래하는 순서, 2)유효기간이 동일한 경우 적립일자가 빠른 순서로 사용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가 "코나카드 샵 서비스"에서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비밀번호 입력 등 “회사”가 정한 절차를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⑥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포인트”의 사용기간이 만료되거나 “코나카드 샵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됩니다.

⑦ “이용자”는 “포인트”를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⑧ “코나카드 샵 서비스” 이용 해지 시, 미 사용한 “포인트”는 자동으로 즉시 소멸되며, "회사"는 포인트에 대하여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⑨ 포인트 사용 후 “상품”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유효 기간이 지난 포인트를 다시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해당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7일 입니다.

⑩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허위 정보 제공, 본 약관에 위배되는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포인트”의 사용을 제한 또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수할 수 있으며, “포인트”를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코나카드 샵 서비스”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할인쿠폰)

① “회사”는 “이용자”의 “코나카드 샵 서비스” 이용신청, 이벤트참여 등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 “이용자”에게 “할인쿠폰”을 무상으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할인쿠폰”별 유효기간, 할인금액 및 사용방법 등은 개별 안내사항을 통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②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할인쿠폰 등을 획득하거나 사용하는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해당 “이용자”에 대한 할인쿠폰을 회수 또는 소멸시키거나 “코나카드 샵 서비스” 회원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할인쿠폰” 의 제공내용 및 운영방침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2장 전자상거래 서비스

제1절 통신판매업 서비스

제17조 (구매신청)

① “이용자”는 “코나카드 샵 서비스”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 각 호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상품”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클릭)

5. “상품”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회사”가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 또는 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코나카드 샵 서비스”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때 “회사”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단,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8조 (구매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17조와 같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신청을 승낙한 이후 해당 사실을 확인한 경우 구매신청에 대한 승낙을 취소하거나, “상품”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어, 자가소비 목적에 대한 소명자료를 요청했으나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 이를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3. 타인의 계정 또는 결제수단을 도용하여 구매신청하는 경우

4. 코나카드, 포인트 등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구매를 가장(카드깡 등)하는 경우

5. 할인쿠폰, 포인트 등을 획득할 목적으로 부정한 거래를 계속하는 경우

6. “상품”의 구매와 반품을 무분별하게 반복하는 경우

7.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8.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공서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의 구매신청의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제19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19조 (구매신청 및 결제확인통지 등)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구매신청 및 결제확인 통지(이하 “결제확인통지”라 합니다.)를 합니다.

② 결제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결제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4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③ 본 조의 결제확인통지는 “이용자”가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화 및 전자우편 주소,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알림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으로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자”의 통신환경 또는 요금구조 등에 따라 “이용자”가 데이터 요금 등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상품”의 공급)

① “회사”는 “이용자”와 “상품”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상품”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사”가 이미 “상품”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상품”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1조 (서비스 “상품”의 이용)

① “회사”가 처리하는 “상품” 중 구매 후 “제휴사” 또는 “제휴사”가 지정하는 장소에서 본인 확인절차를 거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상품”의 경우 “이용자”는 사전에 서비스 “상품”의 개별 판매 조건상에 명시된 유효 기간 내에 한해서만 업체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서비스 “상품” 구매 확인 목적으로 전달되는 이메일, 문자메시지 기타 영수증으로 본인확인 절차를 대신할 수 없으며, 무단으로 서비스 “상품”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이용자”가 명시된 유효기간 내에 서비스 “상품”을 이용하지 못한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포인트로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본 조의 적용을 받는 서비스 “상품”의 경우 해당 서비스 “상품”을 발행한 “제휴사”(입점 파트너사) 정책에 따라 서비스 “상품”의 사용 및 환불 등의 조건이 정해지며, "이용자"는 당사 홈페이지에 명시된 내용 및 개별 주의사항(이용조건)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서 서비스 “상품”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22조 (교환 및 반품)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교환 및 반품을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 단순변심의 경우

2. “상품” 판매의 표시 및 광고가 실제 “상품”과 상이한 경우

3. 물품에 하자(초기 불량 등)가 있는 경우

② “이용자”는 “상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7일 이내 교환 및 반품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의 단순변심을 제외한 교환 및 반품은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③ “이용자”는 “코나카드 샵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가 정한 특정 “상품”의 경우 교환 및 반품을 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한 “상품”은 “이용자”에게 사전에 고지하여 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④ 교환 및 반품 시에 발생하는 비용(배송비 등)은 “이용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왕복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⑤ 교환 및 반품처의 주소는 “상품”별로 “이용자”에게 별도 고지합니다.


제23조 (환급)

①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상품”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상품”이 해당 판매 시 사전에 정한 판매 성사 조건 상의 목표 인원을 충족시키지 못해 티켓 및 “상품”을 제공할 수 없을 때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용자”가 결제한 대금을 환급합니다.


제24조 (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상품”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상품”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을 공급받거나 “상품”이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상품”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복제 등이 불가능한 “상품”의 내용 확인을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개별 주문 생산되는 “상품” 청약철회시 “제휴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피해가 예상되어 소비자의 사전 동의를 얻은 경우

6.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청약철회 제한 사유로 정하는 경우

③ 공연업 및 여행업 등 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불가능한 “상품”에 대한 환불은 “회사”가 사전에 고지한 바에 따릅니다.

④ “회사”는 본 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라 청약철회 등이 불가능한 “상품”의 경우에는 그 사실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표시하거나 시험 사용 “상품”을 제공합니다.

⑤ “이용자”는 본 조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상품”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상품”을 반환 받은 경우 3 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의 대금을 환불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상품”의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단,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③ “이용자”가 “상품”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④ “이용자”의 단순변심에 의한 취소일 경우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와 기타 제반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⑤ 기타 이 약관 및 ““사이버 몰””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6조 (면책)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코나카드 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코나카드 샵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코나카드 샵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코나카드 샵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가 “코나카드 샵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코나카드 샵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가 “코나카드 샵 서비스” 내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절 통신판매중개업 서비스

제27조 (“이용자”의 “코나카드 샵 서비스” 이용)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이용자”와 “제휴사” 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이용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제휴사”가 ““사이버 몰””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이용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② “이용자”는 구매의사 없이 “제휴사”가 판매하는 “상품”에 구매의사를 표시하여서는 아니 되고, “제휴사”가 판매하는 “상품”의 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구매기회를 방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본 조 제2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정지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이 약관 및 “회사”가 ““사이버 몰””의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고, 이 약관 및 공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⑤ “이용자”는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아니 되고, 청약철회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보관 미흡으로 “상품”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⑥ “이용자”는 “제휴사”와 “상품”의 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제휴사”와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⑦ “이용자”는 “상품”을 구매할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고,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회사”, “제휴사” 및 해당 결제수단 소유자에게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⑧ “이용자”는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⑨ “회사”는 “이용자”가 “상품”을 주문한 후 5영업일(토요일과 공휴일 제외) 이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주문을 취소한 것으로 간주하여 이를 자동으로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⑩ “회사”는 “이용자”의 매매대금 결제 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⑪ “회사”는 “이용자”에게 “코나카드 샵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코나카드 샵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주문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⑫ “이용자”는 “회사”가 “이용자”의 “코나카드 샵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하여 “제휴사” 등으로부터 “상품”의 관련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이버 몰””을 통하여 참조용 “상품”정보나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상품”의 구매와 관련하여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제28조 (배송 및 거래완료)

①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제휴사”, “이용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상품”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개입하지 아니 합니다.

③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제휴사”와 “이용자” 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제휴사”와 “이용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이용자”의 구매확정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확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구매확정의 의사표시가 있거나 자동구매확정 처리가 완료되는 경우에는 예치 중인 결제대금 중 “제휴사”에게 정산하여야 할 금액을 “제휴사”와 사이에 정해진 방법에 따라 “제휴사”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구매확정 등의 의사표시를 하였거나 자동구매확정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회사”에 대하여 “상품”의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구매대금 환불, “상품”의 교환 등 모든 문제는 “제휴사”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29조 (청약철회 등)

①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상품”을 배송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인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 “제휴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이용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6. 그 밖에 법령에 따른 반품 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③ “이용자”는 본조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해당 “상품”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제휴사”에게 통보합니다.

⑤ “이용자”는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제휴사”에게 교환할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의 교환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⑥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및 그 밖에 필요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이 경우 “상품”하자 또는 오배송의 경우에는 “제휴사”가 그 비용을 부담하나 “이용자”의 단순 변심의 경우에는 “이용자”가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⑦ “제휴사”는 “이용자”가 배송상의 문제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⑧ “회사”는 “제휴사”가 “이용자”의 결제완료에 대한 통지를 받은 이후에도 상당 기간 배송 절차 등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이용자”로부터 주문취소 요청를 받거나 개별적인 정책으로 미리 정한 자동환불처리 사안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 중인 결제대금을 “이용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제휴사”가 “이용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지연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를 파악하여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는 한편 “이용자”에게 예치 중인 결제대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⑩ “회사”는 “이용자”가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을 “제휴사”에게 반환하지 아니 하거나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⑪ 회사는 거래가 취소되어 결제대금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그 취소된 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이 경우 신용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에는 해당 신용카드 결제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아니합니다.

⑫ “이용자”가 “상품”준비 중 상태에서 해당 주문을 취소하는 경우에 해당 주문 및 결제는 즉시 취소처리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된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야 하고, 발송된 “상품”의 왕복배송비는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30조 (금지행위)

① “회사”가 제공하는 “코나카드 샵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이용자”가 “제휴사”와 직접적으로 거래하는 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됩니다.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된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코나카드 샵 서비스”를 비정상적으로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회사”는 위와 같은 부정행위를 행한 “이용자”에 대하여 “회사”가 제공한 혜택을 회수하거나 “코나카드 샵 서비스” 이용제한 및 “코나카드 샵 서비스” 회원자격 박탈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부정행위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③ 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코나카드 샵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④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각종 법령을 위반하여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거나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이 구매행위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이 경우 “회사”는 “코나카드 샵 서비스" 회원자격을 박탈하거나 “이용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3자에게 재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코나카드 샵 서비스”를 부당하게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되며, 재판매 목적의 거래행위가 확인된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코나카드 샵 서비스” 이용제한, “코나카드 샵 서비스” 회원자격 박탈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러한 행위로 손해가 발생할 경우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31조 (분쟁조정)

①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의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에 이를 합리적이고 원활히 조정하기 위한 분쟁조정센터를 운영합니다.

② 회원은 분쟁조정센터의 조정에 신의칙에 입각하여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제32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이용자”와 “제휴사” 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이용자” 또는 “제휴사”를 대리하지 않으며,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휴사”가 등록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 또는 “제휴사”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코나카드 샵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⑥ 회사는 천재지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및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코나카드 샵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3장 기타 사항

제33조 (“회사”와 연결된 “몰”과의 관계)

① “코나카드 샵 서비스”와 연결된 “몰”(웹사이트)이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를 말합니다.

② “회사”는 연결된 “몰”(웹사이트)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상품”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회사”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코나카드 샵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외에 “코나카드 샵 서비스”와 단순한 링크로 연결되어 제 3 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으며, “회사”는 제 3 자의 “몰”(웹사이트)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코나카드 샵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가 “코나카드 샵 서비스”에 등록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용자”에게 귀속되며, “이용자”는 “회사”에게 “이용자”의 게시물을 무상, 비독점적으로 사용(복제, 배포, 전송, 전시 및 이러한 권리에 대한 재사용)할 권리를 부여합니다.


제35조 (게시물의 관리)

① “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가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음성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 등의 모든 정보를 말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이용자”가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한 경우

3.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4.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성 내용인 경우

7.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8.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9. “회사”나 "코나카드 샵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코나카드 샵 서비스”의 게시물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관련 법령과 고객센터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당해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코나카드 샵 서비스” 이용을 해지한 경우에 기존에 작성한 게시물의 편집이나 삭제가 불가하므로, 탈퇴 이전에 해당 게시물에 대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36조 (손해배상)

“회사” 또는 “이용자”가 관련 법령 및 본 약관 등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귀책 당사자는 해당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37조 (민원의 해결)

① “이용자”는 “코나카드 샵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정당한 의견 또는 요구사항이 있는 경우 “회사”의 아래 연락처를 통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1. 상호: 코나아이 주식회사

2.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은행로 3 익스콘벤처타워 8층 코나아이 고객센터 담당, 우편번호 07237

3. 전화번호: 1899-4118

4. 전자우편: help@konacard.co.kr

② “회사”는 “코나카드 샵 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38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분쟁조정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9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①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이용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한국 법령을 적용합니다.

② “코나카드 샵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사”와 “이용자”간의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12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고객센터

1899-4118

주말, 공휴일 제외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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